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환절기 건강 관리법

기사승인 2021.03.29  06:49:27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네이버 블로그)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코가 막히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기 위해, 환절기 건강 관리 방법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로는 충분히 자는 것이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에서는 호르몬을 공급하게 되는데, 충분히 자지 않은 상태에서는 호르몬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피로를 느끼며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잠은 하루에 7~8시간 정도 자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도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30분 정도는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해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다. 하루에 2L 이상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몸속에 노폐물이 배출되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이 마시면 간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나누어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통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환절기 건강 관리법에 중요한 열쇠라 생각한다. 위에 제시한 세 가지 예방법을 잘 지키며 면역력을 높여주면 건강한 환절기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엄승민 수습기자 djatmdals9@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