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일과 학습을 병행해 보자!

기사승인 2019.10.16  19:50:43

공유
default_news_ad1
▲ IPP사업단 홍보포스터이다. (사진= 배재대학교 IPP사업단)

 취업난이 심각하다. 많은 학우들은 자신의 꿈과 장래희망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한다. IPP장기현장실습은 학우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이다. IPP란 대학교 교과과정의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4개월~10개월) 이수 하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제도이다. 기존의 기업 인턴, 현장실습 등 단기현장체험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학교에서의 학업학기’와 전공과 관련된 ‘산업현장 근무학기’를 통합시킨 산학협력 교육모델이다. IPP사업단의 목표는 ▲실무 창의인재 양성 ▲전공 및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률 제고 ▲학생과 기업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우들의 매칭 과정은 이력서 작성을 한 후 등록한 다음에 기업 상담과 인터뷰를 통해 매칭이 완료된다. 매칭이 완료되면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과정으로 이뤄져있다.

 학우들이 갖는 장기현장실습의 혜택은 전공분야 현장경험을 통한 본인의 강점 파악 및 적성 파악, 진로선택의 명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을 현장에 즉각적으로 접목시켜 업무를 보다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경력사원 같은 신입사원이 될 수 있으며, 취업준비기간이 필요 없다는 가장 큰 강점이 있다. 현장실습을 통해 받는 월급으로 학비 충당이 가능하여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취업난이 고조되고 있는 현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한다. 관심 있는 학우는 스마트배재관(SP) 502호로 찾아가면 친절한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사전에 042-722-2331~3으로 문의하면 더 좋을 것이다. 자신이 희망하여 진학한 과·전공을 살려 일을 한다는 것, 이보다 행복한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윤병일 기자 younbl6893@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