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배재대 무역물류경영학과, 김종훈 전 외교통상교섭본부장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3.06.07  23:08:44

공유
default_news_ad1
▲ 출처: 배재대학교 무역물류학과

 2023년 6월 1일 김종훈 전 외교통상교섭본부장이 배재대학교를 찾아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RTRA가 주최하였고 배재대학교 무역물류경영학과와 글로벌비즈니스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특강은 ▲"국제질서의 대전환기 FTA 아직 유효한가?"▲한•미 자유무역협정▲협상▲협상의 진행▲국제질서의 대전환▲2023년 세계/대전환의 시대▲다자간 무역체계▲2022 세계 무역 질서 모습▲"What made Korea excel to move fast forward in the past?"▲"한국인으로서"▲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배재대학교 무역물류경영학과 김진관 학생은 특강을 듣고 “김종훈 전 외교통상교섭본부장님의 특강을 들었다. 본부장님께서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FTA와 관련된 내용들을 쉽게 풀어 이야기해 주셨다. 강의 시간에 배운 개념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또한 특강을 마치고 학생들의 질문에 대답해 주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특히 중국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앞서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기억에 남았다. 추상인 논리로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의 부문을 예로 들어 원자재 수급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비전을 제시해 주셔서 좋았다. 한 시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강연해 주신 김종훈 전 외교통상교섭본부장님께 감사드린다. 다음에도 좋은 기회가 되어 본부장님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출처: 배재대학교 무역물류경영학과

한편 배재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무역물류경영학과)는 비즈니스의 기본요소인 영어와 글로벌 언어 및 문화적 소양을 바탕으로 글로벌비즈니스실무, 글로벌 무역, 물류, 마케팅, 비즈니스영어/커뮤케이션 등 글로벌비즈니스 전 분야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현재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2023년 대학 FTA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신지수 기자 sue910900@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