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라온배재를 아시나요?

기사승인 2023.03.29  22:12:44

공유
default_news_ad1

- 입학홍보대사 라온배재 팀장 이하은 학우를 만나다.

▲ 출처: 라온배재팀장 이하은

최근 라온배재는 신입부원을 뽑고 학교에서 단복을 입은 라온을 찾으면 나섬이 굿즈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하였다. 라온배재의 라온은 순우리말로 ‘즐거운’이라는 뜻이며 배재활동을 즐겁게 한다는 신념을 담고 있다. 입학홍보대사 라온배재는 대학의 교육과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입학전형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입학홍보활동과 입학관리업무에 참가하는 학생이다.

라온배재를 알리고 라온배재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라온배재 팀장 이하은 학을 만나 인터뷰를 해보았다.

 

▲ 출처: 라온배재팀장 이하은

Q. 안녕하세요. 배재대학교 신문사 국원 신지수입니다.

라온배재 10기를 모집한다고 들어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A. 네! 안녕하세요.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배재대학교 입학홍보대사 라온배재 팀장 이하은입니다. 현재 배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4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Q. 라온배재는 무엇이고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라온배재는 입학홍보대사입니다. 말 그래 대학교 진학에 고민을 하고있는 친구들에게 배재대학교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합니다. 주로 박람회나 설명회에 가서 고등학교 때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대학교 진학에 대해 라온배재가 수험생 친구들에게 대학교 진학에 관한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수험생 대상으로 직접 상담을 해주는 홍보대사가 많지 않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라온배재 같은 경우 수험생들에게 학교 홍보와 고등학교 때 직접 겪은 경험을 공유하며 친근감 있게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접고사와 실기고사 때 면접 도우미를 하면서 수험생들과 또 하나의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라온배재 활동 중 SNS 활동, 유브 촬영, 사진 촬영 등으로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제작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후 편집도 직접 하는 경우가 있어 요즘 트랜드에 맞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홍보대사 하면 단복이 빠질 수 없는데요. 예쁜 단복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많은 박람회, 설명회를 통해 일반적인 대학생활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는 라온배재를 통해 많은 활동들로부터 높은 자신감과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라온배재팀장 이하은

Q. 라온배재에 어떤 부원이 들어왔으면 좋겠나요?

A. 배재대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친구와 적극적인 부원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2020년도에 라온배재에 들어왔을 때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정말 컸습니다. 그 당시 신입생인 저는 학교에 대해 깊게 알지는 못했지만 자부심 하나를 가지고 라온배재에 지원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합격을 하게된 이유는 강한 자부심이 아닐까 생각하고 지금까지 라온배재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 적극적인 의견으로 SNS 및 영상촬영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수 있는 부원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라온배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라온배재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Q. 라온배재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활동이 있을까요?

A.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을 뽑자면 너무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중 제일 큰 박람회인 코엑스 입학정보박람회가 다른 박람회보다는 큰 기억이 남는 것 같습니다. 많은 대학교 모여 입시박람회를 진행하는 배재대학교를 알고 찾아와주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상담해준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입니다. 박람회나 설명회에서 수험생들에게 상담해준 다음 수험생들이 배재대학교 입학을 희망하게 되면 기억에 남고 뿌듯한 마음을 항상 갖게 됩니다. 저는 모든 박람회, 설명회에 가게 되면 매번 새로운 경험을 해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항상 뿌듯합니다.

 

Q. 앞으로 라온배재의 계획이 있을까요?

A. 앞으로 라온배재는 수험생 친구들을 위해서라면 끝까지 달려 나갈 계획입니다. 2023년에는 라온배재가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더 많은 영상으로 찾아볼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라온배재 기대해 주시고 수험생 여러분 곧 라온배재가 만나러 가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배재대학교 학생이나 라온배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하실 말씀 있을까요?

A. 배재대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잊지 말고 라온배재와 함께 수험생 친구들 같이 만났으면 좋겠어요.

Q.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라온배재팀장 이하은

대학교를 알아보고자 설명회나 박람회에 참여하고 대학교 면접 보러 갈 때 라온배재를 만난다. 어떤 대학에 진학해야하는 지 고민이 많고 대학교에 대해 궁금할 때 라온배재에 상담하며 진학하고자 하는 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필자는 "배재대학교에 대해 잘 알려준 라온배재 덕분에 지금의 자랑스러운 배재대학교 학생들이 있었던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라온배재의 이하은 학우와 인터뷰를 하며 대학교를 알리고자 하는 마음과 라온배재에 대한
열정을 느꼈다. 라온배재는 입학홍보 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교를 알리기 위해 SNS와 유튜브 활동 등 다양하게 활동한다. 대학 생활을 하며 라온배재를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라온배재를 응원하며 글을 마친다. 라온배재에 많은 관심 바란다.

라온배재 입학팀: 042-520-5001

라온배재 입학팀 이메일: enter2@pcu.ac.kr

라온배재 인스타그램: paichai_1885

 

신지수 기자 sue910900@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신지수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