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배재대학교의 간판 토익강사 김선원 선생님을 만나다!

기사승인 2019.11.25  22:04:49

공유
default_news_ad1
▲ 토익 강사 김선원 선생님의 사진이다. (사진=김선원 선생님 제공)

 우리대학 학우들의 토익 점수를 책임지고 계시는 김선원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Q. 어떻게 토익선생님이 되셨습니까?

A. 토익공부를 하면서 많은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에도 불구하고, 토익을 제대로 공부하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도 어차피 토익공부할 때 제대로 공부해서 영어실력까지 늘려주고 싶은 생각에 토익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Q.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때 불편한 점이 혹시 있으십니까?

A. 대형 어학원에서도 오랫동안 강의를 했지만, 학원 강의와 학교 강의는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학원들이 대형화되면서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게 되면서 교육 목적보다는 상업적인 목표가 커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정말로 원하는 교육을 할 수 있어서 오히려 일에 대한 보람이 더 있습니다. 다만, 학기 중에는 학생들이 학과공부나 행사 등으로 많이 바빠서 토익에 집중하게 하기 어렵다는 점이 작은 어려움입니다.

 

Q. 잡념이 들거나 공부가 하기 싫을 때 마음을 다스리신 방법이 있습니까?

A. 저는 원래 하기 싫은 일은 잘 안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인 경우에는 하기 싫다는 생각을 안하고, 그것을 좋아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하기 싫은 일은 더 노력해서 빨리 끝내려고 합니다.

 

Q. 토익은 기본으로 외워야 할 구조나 공식 같은 것이 많습니다. 혹시 선생님만의 암기비결이 있으십니까?

A. 일단 영어나 토익을 ‘이해’하는 종류로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다른 언어를 배운다는 것 자체가 상당한 암기를 필요로 합니다. 시험 영어의 경우는 어휘집을 통해서 외우는 것이 많은 어휘를 단기간에 외우는데 도움이 되지만 얼마 되지 않아 까먹게 됩니다. 언어이기 때문에 소리 내어 외우는 것이 가장 좋고, 어휘집 등에 정리된 어휘도 외우지만, 무엇보다 예문이나 문장 안에 어휘와 표현을 반복해서 접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휘집에서 본 어휘와 표현을 다른 문장에서 자주 마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영어 노출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마지막으로 토익 공부를 하려는 배재대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까?

A. 요즘처럼 취업이 힘든 시기에는 토익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졸업 앞두고는 토익에만 집중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일찍 토익 공부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학교들에 비해 배재대학교는 학기 중 과정(스펙업)이나 방학 중 과정(토익사관학교)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학기 중에 저녁에 학원까지 가서 수업 듣기가 많이 힘들기 때문에 환급형 교내 과정을 듣는 것이 더 도움이 되고, 이미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학 중에 진행하는 토익사관학교는 4주~5주 동안 토익에만 집중해서 많은 학생들이 고득점을 얻고 있으며, 학교의 지원으로 인해 학우들이 부담하는 수강료도 거의 없어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교내 과정을 잘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김선원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학생과 교육에 대한 열의가 매우 가득 차 보이셔서 저도 더욱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한 것 같습니다.

 우리대학에서는 학우들을 위해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들이 찾아보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이번에 인터뷰한 김선원 선생님이 직접 강의하시는 겨울방학 토익 사관학교 같은 경우에는 한 달여의 시간동안 매우 집중적으로 토익을 기초부터 상세하게 교육 하는 과정으로써 학우들의 수강만족도는 물론 토익점수의 비약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학교지원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강료도 매우 싼 편이며 어학장학금도 지급하여 80% 이상의 출석률만 보유해도 수강료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최고의 수강조건 및 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필수를 넘어 기본이 된 토익을 마스터 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것입니다. 또한 우리대학은 토익뿐만 아니라 취업연계형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격증 인터넷강의도 들을 수 있고, 해외취업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의 이러한 지원과정은 학우들이 각자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최고의 혜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우 여러분들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각자의 미래를 만들어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자랑스러운 인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승호기자 jaysh3007@gmail.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