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장학금을 받아보자

기사승인 2019.06.30  15:21:55

공유
default_news_ad1

 

▲ 창업 장학 프로그램 포스터이다. (사진=우리대학 홈페이지)

 우리대학은 이번 2019년 6월 26일 (수)부터 7월 8일 (월)까지 창업장학금을 신청 받는다. 이는 창의적으로 도전하는 청년 아펜젤러의 인재상을 실현하며 청년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선도함을 기여한다. 학업과 병행하여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졸업 후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장학 대상이 되는 인재상은 학업과 병행하여 창업에 관심을 갖고 ▲창업동아리 ▲창업강좌 ▲창업캠프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등 각종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참여한 학우와 창업성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대학의 창업인프라구축에 기여한 학우가 장학 대상이다. 지원 대상은 우리대학 학부 재학생 전부이지만 졸업 예정인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선발인원은 총 2명, 지원금은 100만원이며 추가인원이 선발될 시 장학금은 장학생 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창업장학금의 장학생 선발방식은 창업 마일리지 70% + 활동평가 20% + 학부성적 10% 총 100%로 채점하여 선발된다. 창업 마일리지 제도는 교내외 다양한 창업관련 교육대회수상 및 창업에 따른 각종 성과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받는 제도로써 각 영역 및 지표 별 내부기준에 따라 점수를 마일리지화 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학금 혜택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외에도 우리대학에서 진행하는 교내창업교과과목이나 창업연계전공과목을 수강 혹은 공공기관 주관 강좌 및 각종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거나 마지막으로 창업활동을 함으로써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많은 학우들이 참여하여 창업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장학금을 마중물 삼아 더욱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정승호 기자 jiiiii159@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