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항공운항과 승무원실습

기사승인 2018.05.30  16:17:51

공유
default_news_ad1

- 베트남으로

▲ 베트남 항공사 기내 승무원 트레이닝센터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우리대학 항공운항과는 25(금)일 베트남 호치민 소재 항공사 기내승무원트레이닝센터(FTC‧Flight Training Centre)에서 ‘외국항공사 승무원실습’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실습교육은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항공운항과 4학년 재학생 34명과 교수 3명 등 총 37명이 참가하여 기내승무원의 필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수증을 받았다.

▲ 비상착수훈련을 하는 모습이다.

 해외항공사 실습교육은 항공운항과가 추진 중인 해외 메이저 항공사 교류를 통한 ‘항공사취업전략과 실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베트남 항공사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베트남 항공사와 학과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준비부터 교육 수료까지 치밀하게 구성되었다.

▲ 베트남 호치민의 항공사 기내승무원트레이닝센터에서 승무원실습을 하고 있다.

 베트남 국영텔레비전교육방송사(한국의 EBS에 해당)가 교육용 프로그램을 위해 다큐제작 촬영을 병행하였다. 실습 교육은 승무원 기본소양교육(심폐소생술 포함), 기내 식‧음료서비스, 기내 화재진압훈련, 비상착수훈련 등 4개 영역에 걸쳐 진행되었다. 특히 실습 교육은 항공운항과에서 4년 동안 체득한 전 과정을 실습현장에서 실천적으로 실시한 한국 최초의 취업 친화적 현장교육으로 이뤄졌다. 베트남 국영텔레비전방송사가 제작한 항공사 교육 관련 프로그램은 베트남에서 6월 초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승무원실습에 참여한 항공운항과 서희 학우(4)는 “베트남 승무원들이 받는 교육훈련을 직접 가서 체험함으로써 실제 승무원의 역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되어 느낌이 새로웠고, 동기들과 서로 의지하며 끝까지 교육을 수료 했을 때 정말 뿌듯했었습니다, 승무원이라는 꿈의 목표의식을 다시한번 바로 잡을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고 말했다.

 

 

황민지 편집국장 hmg8122@pcu.ac.kr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